본문 바로가기

CAR

Volvo Leather Keyring 구매 및 사용기

0. 시작


지난 Tacar Part Center Site로부터 구매한 제품 중에는 Volvo Leather Keyring이 포함되어 있었다.

Volvo의 공식 홈페이지로부터 보아 왔던 참으로 구매하고 싶었던 제품이었는데,   평소에 구매하던 Parts.com에는 없던 것이라 이참에 구매하게 되었다.


별 것없지만 구매기는 '여기'를 가보면 된다.








1. 제품정보


Volvo Part number : CMG2312110

Part Name : VOLVO LEATHER KEYRING

COLOR : BLACK  (색상은 갈색을 원했으나, 검은색말고는 찾을 수 없다.)









2. 제품 외관


받아든 제품은 자그마하고 길죽한 검은색 종이 상자가 1차 비닐봉투에 감싸여 있고, 이를 다시 Zip lock 비닐 봉투에 담고 있다.   아래 사진을 보자.




Zip-lock 비닐을 벗겨내니 다시 비닐이 반긴다.  비닐에는 스티커로 봉인이 되어 있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파트번호와 제품명이 적혀 있다.  CMG로 시작하는 파트번호가 다소 낯설다.



내부의 검은색 종이 포장재에는 다른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  역시 간단한 정보가 적혀 있다.

재미 있는 것은 원산지가 적혀 있는데,  독특하게도 India이다.   제품 디자인은 Sweden이다.




모든 비닐을 벗겨낸 검은색 종이 상자의 전면부의 모습이다.

'VOLVO' 밑에 "SANDQVIST; 생쿠비스트" 라고 적혀 있다.    찾아 보기는 했으나 어떤 뜻인지는 찾기 어렵다.   찾아보면 뜻 대신에 Swedish back pack brand가 보인다.   대신 Surname으로 사용되는 듯한데,  정확하지는 않다.



뒷면이다.  앞에서 보았지만,  비닐을 벗겨낸 속살이다.











3. 제품개봉


종이상자를 열어보니,  그대로 제품이 드러난다.

단,  철재질의 부분은 종이로 싸여 있는데,  종이는 저렴해 보인다.  




종이를 벗겨내 보았다.   제조국이 인도여서일까,  철재질의 고리부가 그다지 미려해 보이지 않는다. 

대신 가죽은 부드럽다.   재봉실이 동일한 검은색으로 제작되어 있는데,  흰색이나 붉은색이 었으면 어땠을까 한다.

차열쇠와 같거나 조금 작을 것이라 예상했는데,   크기가 생각보다 크다.




VOLVO 브랜드명은 비교적 또렷하지 않다.





열쇠를 거는 부분을 열어 보았다.  

이게 잘 고정된 상태를 유지할까 싶었는데,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잘 고정상태를 유지한다.




철고리부분은 이렇게 열리고,  열려는 힘을 제거하면 다시 닫힌다.  내부에 스프링으로 되어 있는 듯해 보인다.

캬라비너와 비슷하다.  


닫힌 모습이다.  표면이 약간 거친데,   이 부분이 좀 거슬린다.










4. 제품 설치


차열쇠에 연결해 보았다.

대략적인 크기가 짐작된다.  사실 열쇠에 연결은 우측의 철제부분에 하는 줄 알았는데,   열쇠구멍에 아예 들어가지 않는다.   

갈색이었으면 키케이스와 조합이 좋았을 듯 싶지만,  정말 구하기 어렵다.




덕분에 전에 사용하던 Polstar keyring은 모닝의 열쇠에 연결해 주어 함께 찍어 보았다.











5. 결론


예상보다 제품의 질이 매우 낮고 크기는 크다. 

이는 큰 실망을 주었으나,  사용해보니 이내 고무가 주던 느낌보다 월등히 좋은 가죽의 느낌이 큰 만족감이 좋다.

키케이스와 다른색의 검은색은 키케이스 대신 키의 검은색과 어울리는 느낌이다.    


적어도 이제는 여태껏 사용해보았던 그 어떤 키링보다 훨씬 낫다는 생각이다.


대략 2~3만원 정도의 가격에 구할 수 있다면,  추천할만 하겠으나  최근 급속하게 구하기 힘들어지는 아이템이다.

그렇다고 3만원이 훨씬넘는 가격에 구입해야 한다면,  망설일 것 같다.